대구오페라하우스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A Dream Venue for the Performing Arts
기관소개

예술의 깊은 감동을 선물합니다.

DOH INTRODUCE
렉처오페라 라보엠

해설이 있는 오페라
렉처 오페라

오페라 저변 확대와 지역민 문화 향수권의 질적 증진을 위해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시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진행 중입니다. 시민들의 오페라 입문을 위해 해설을 곁들인 ‘렉처 오페라’ 뿐 아니라, '청소년을 위한 재미있는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문화 소양을 높이고, '찾아가는 공연'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습니다.

실제 오페라의 주요 장면에 알기 쉬운 해설을 가미한 '렉처 오페라'. 오페라의 대중화사업의 일환인 '렉처 오페라' 는 재단 출범 초기 '오페라 산책'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해 오다가 2016년 ‘렉처 오페라’로 변경되었다. 청소년들이 교양 및 문화 소양을 쌓는 데 도움이 되며, 오페라 초보자에게는 클래식 입문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 줄 것이다.

청소년을 위한
재미있는 오케스트라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지난 해 8천 여명의 청소년들을 초청해 '청소년들을 위한 재미있는 오케스트라' 음악회를 진행했습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상주단체인 '대구국제오페라오케스트라(DIOO)'가 주관한 이 음악회는 청소년들이 클래식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으며, 다양한 예술 분야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DIOF 메인공연 DIOF 메인공연
DIOF 메인공연 DIOF 메인공연

곳곳에서 오페라가 울려 퍼진다
찾아가는 공연

대구 곳곳에서 오페라 아리아가 울려 퍼진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대구 시민들의 일상 속으로 직접 찾아가서 선보이는 '찾아가는 공연'을 운영하여 큰 환영을 받았습니다.
시민들은 예상치 못한 공간에서,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