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A Dream Venue for the Performing Arts
공간·대관안내

예술의 깊은 감동을 선물합니다.

RENTAL INFORMATION
대구오페라우스 건물 사진

국내 최초 단독
오페라 전용극장

대구오페라하우스는 국내 최초 단독 오페라 전용극장입니다. 총 2,620평의 부지에 지하2층, 지상4층으로 지어진 건물로 유려한 곡선미의 그랜드 피아노를 형상화하였습니다.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이도록 경쾌한 유리재질로 외관을 처리하여 공연장에 대한 시민들의 거리감을 대폭 줄임과 동시에 외적 아름다움을 배가시켰습니다.

과거 제일모직 공장터 과거 제일모직 공장터 사진
현재 대구오페라하우스 현재 대구오페라하우스 사진

대구오페라하우스 부지는 삼성그룹 발전의 모태가 된 제일모직 공장터로, 과거 삶의 애환이 담긴 대표적인 장소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곳은 삶을 누리며 즐기는 장소로, 시민들에게 휴식과 이벤트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드라마틱하게 변화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구오페라하우스 건축물 그 자체를 하나의 작품, 하나의 오브제로 삼고 자유롭게 건축으로 표현했습니다.
오페라를 담는 공간은 공연 예술이 빛을 발하도록 리듬과 운율을 느낄 수 있는 곳이며, 작가의 메시지를 관객이 보면서 이해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리듬과 운율, 내재질서를 오브제에 유입시키는 일련의 작업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구오페라우스 무대시설 사진

관객과 공연자의
상호교감, 그리고
최상의 연출

공연예술을 위한 공간은 관객과 공연자의 상호교감을 통한 최상의 연출이 가능하도록 음향적 요소와 시각적 디자인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말발굽형(Horseshoe-shaped)의 평면과 1,490개의 객석규모, 프로시니엄(Proscenium/무대 전면)의 규모 및 시야확보를 위한 발코니의 구성이 정통 오페라 공연에 필요한 기능을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청각과 시각을 모두 동원해야 하는, 극예술 장르의 퀄리티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공연장입니다. 뮤지컬, 발레, 무용, 라이브콘서트, 가극, 악극, 연극 공연 및 영화상영 등이 가능하도록 지어졌으며, 건축 공간 및 무대장치의 효울적 운영 관리를 통해 품질 높은 공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